MBA는 일반 관리 프로그램이지만 MSM 에서는 다양한 전문 트랙 중에서 선택하여 MBA를 경력 야망에 완전히 맞추거나 새롭고 미개척 영역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기업가 정신의 MBA 전문 트랙은 복잡하고 혁신적인 경영 과제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시장과 높은 수익에서 번창하는 관리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전문 분야는 시장 역학 이해, 독특한 가치 제안 개발,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비즈니스 설계 및 확장에 대한 기업가 정신에 대한 과정을 제공합니다.
시장 역학 이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회사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시장이 어떻게 그리고 왜 변화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성공적인 전략에 필수적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동인을 도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 과정은 산업 역학, 경쟁 역학 및 조직 역학의 세 가지 시장 역학 영역과 이러한 다양한 컨텍스트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봅니다. 또한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조직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나리오 계획 분석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차별화된 가치 제안 개발
이 과정은 기업가적 벤처의 시작을 위한 두 가지 중요한 작업에서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기회 포착,
시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배포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 개념 개발.
체계적인 탐색을 통해 창업 기회를 찾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체계적인 탐색은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창의성은 기회 인식, 아이디어 및 가치 제안 설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가 정신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술 과정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창의성과 가치 제안 디자인의 능력은 기업가 정신 외부에서도 가치가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과정 전반에 걸쳐 교실이 아닌 진정한 창의성 연구실에서 일하게 될 것입니다. 개발한 아이디어는 이 과정을 넘어서도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제품이나 서비스는 매력적인 가치 제안을 나타낼 수 있지만 자동으로 상업적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건전하고 견고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벤처의 가치 창출 및 가치 포착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강의, 할당된 독서, 연습, 비즈니스 사례 및 그룹 토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설계에 대해 교육을 받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가치 제안을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기 위해 배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정 전반에 걸쳐 교실이 아닌 진정한 창의성 연구실에서 일하게 될 것입니다. 개발한 아이디어는 이 과정을 넘어서도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설계 및 확장
MSM MBA 프로그램의 이 전문 과정을 통해 기업가적 벤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초점은 벤처를 더 잘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성장 옵션과 조직적 배치에 있습니다. 기업가적 벤처가 성장하고 성숙할 때 경험하는 개발상의 도전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일반적인 성장 문제를 소개하는 것 외에도 이 과정은 이론적이고 경험적인 설명을 바탕으로 기업가가 발달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과정은 야심 찬 기업가가 직면할 수 있는 성장 과제와 성장 옵션의 다양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가적 성장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이 과정은 기업가적 경영의 이론과 실천을 보여주고, 배포할 수 있는 성장 전략의 다양성과 현대 규모 확장에서 관찰할 수 있는 성장 패턴에 대한 확고한 이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