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이름 스포츠 경영 MBA
코스 시작 2019 년 10 월
기간 12 개월

스포츠 경영 MBA

스포츠 단체의 방향 및 관리는 다른 유형의 조직의 조직 및 관리와 관련하여 다른 도전입니다. 논리적으로 스포츠 엔티티 관리를 담당하는 사람들은 전략적 의사 결정, 마케팅, 재무 관리 및 인적 관리와 관련된 기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이 모든 역량을 능가하기 위해서는 특질, 자신의 규칙 및 스포츠 엔티티의 변화 엔진에 대한 철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학교를 결정하게 된 것은 제가받은 관심이었습니다. 그들은 각각의 의심을 설명 할 의향이 있었으며 이것이 내가 찾던 것이 었는지 명확히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셀틱 메체
SMS 학생

체육관 또는 소규모 지역 클럽 관리에서 국제적 맥락에서 최첨단 풋볼 클럽 관리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단체는 소득 보장 , 우수한 재무 관리, 프로파일 이있는 사람들의 적절한 관리를 보장 해야합니다. (기관의 관리인에서, 다소 전문화 된 경영 간부, 엘리트 운동 선수에 이르기까지) 다릅니다.

스포츠 분야의 성장 계획은 일부 전문가가 관리 효율성과 스포츠에 대한 열정의 규제 사이에 놓은 새로운 차원을 얻습니다. 스포츠 사업 은 조직의 유형이나 특정 스포츠에 관계없이 알려지고 관리되고 확장되어야하는 세 가지 주요 기둥 을 기반으로합니다.

후원, 스포츠 결과, 시청각 권리, 고성능 운동 선수 훈련, 파생 서비스 ...의 세계의 특성과 복잡성에 추가되었으며 소셜 네트워크, 도박의 역할과 관련된 새로운 도전이 여전히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포츠, 특정 스포츠 관행의 대중화 및 대중화에서 새로운 사용자의 출현.

요컨대, 향후 10 년 동안 스포츠 엔티티방향과 관리는 횡력이있는 새로운 비전을 가진 전문가가 필요로하는 스포츠 엔티티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요구할 것입니다. 글로벌 및 디지털 컨텍스트.

목표

이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포츠 비즈니스의 특성을 알고 다양한 스포츠, 국가 및 지역의 차이점을 이해하십시오.
  • 스포츠 산업에서 학생들에게 전략 및 관리 결정을 내립니다.
  • 스포츠 비즈니스의 기둥을 이해하고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득의 원천, 핵심 비즈니스 전략의 각을 심화.
  • 기회 분석에서 계획의 실행 가능성 보장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조직의 성장 계획을 개발하십시오.
  • 다 분야 및 다문화 팀 관리를위한 관리 기술을 개발하십시오.
  • 스포츠 세계와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을 지배하는 법적, 윤리적 틀을 이해합니다.

교육 과정

스포츠 관리 및 관리 MBA는 최종 프로젝트에 통합 된 다음과 같은 주제를 기반으로 구성되며, 스포츠 비즈니스 부문에서 전문 경력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제목 ECTS
1. 스포츠 환경과 세계 시장 3
2. 전략적 관리 3
3. 스포츠 마케팅 및 후원 5
4. 경제, 재정 및 재정 관리 4
5. 운동장에서의 사업 5
6. 스포츠 시청각 권리 3
7. 스포츠의 디지털 비즈니스 2.5
8. 스포츠 성과 관리 3
9. 운영 및 사업 조직 3
10. 스포츠 분야의 법 3
11. 인재 관리 및 관리 기술 4
12. 스포츠 조직의 기술, 정보 시스템 및 디지털 혁신 4
13. 선택 과목
기업가 정신과 혁신
스포츠 이적 시장
스포츠 분야의 공공 정책
국제 스포츠 행사의 조직 및 마케팅 (파리)
7.5를 선택하십시오
2.5
2.5
2.5
5
14. 최종 마스터 프로젝트 10
총계 60

1. 환경 스포츠 및 글로벌 시장

전 세계 스포츠 비즈니스의 맥락에서 학생을 소개하고 다른 시장과 스포츠에 존재하는 차이점을 분석하는 주제. 국제 스포츠 거버넌스 (International Sport Governance)의 개념이 소개됩니다.

2. 전략적 관리

스포츠 회사는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중장기 전략을 기반으로 관리해야합니다. 이 주제는 학생들에게 전략적 관리의 이론적 기초와 방법 론적 기초뿐만 아니라 기업 전략의 구현을 소개합니다.

3. 스포츠 마케팅 및 후원

스포츠 조직의 브랜드는 스포츠 산업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자산 중 하나이며, 스폰서 쉽 사업이 구축되는 기둥, 판매 및 라이센스 판매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디지털화에서 파생 된 현재 후원 전략 및 진화 분석. 브랜드 협회의 도전은 매복 마케팅의 위험을 이해하면서 다른 매체와 목표에 따라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머천다이징 및 브랜드 라이센스도 심화됩니다.

4. 경제, 재정 및 재정 관리

가장 겸손한 스포츠 조직과 가장 유명한 스포츠 클럽 모두에서 재무 관리는 기관의 생존과 성장의 초석입니다. 투자 실현, 운전 자본 통제, 자원 관리, 신용 시장은 스포츠 단체의 관리자가 알고 지배하는 영역이어야합니다. 스포츠 능력과 재정 능력 사이의 중요한 불균형으로 인해 스포츠 궤적이 느려지는 클럽은 거의 없습니다. 훌륭한 경영진은 그러한 불균형이 야기 할 수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5. 스포츠 경기장에서의 비즈니스

스포츠 경기장 내에서 스포츠 단체의 가장 중요한 수입원 인 일부 스포츠 및 카테고리의 비즈니스. 티켓 판매 및 시즌 티켓 판매부터 케이터링 서비스 또는 기타 행사를위한 시설 대여를 통한 시설 투어 생성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및 모바일 장치는 쇼핑 경험과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를 혁신하고 구내 경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6. 스포츠 시청각 권리

시청각 권리의 이용은 스포츠 단체와 경쟁의 손익 계산서에서 점점 더 근본적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이 주제는 인터넷, OTT 및 새로운 소비 가능성과 새로운 경쟁 체제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텔레비전 권리 시장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축구 세계에서 시청각 권리 계약은 착취 모델과 전 세계의 가치 평가 및 상용화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7. 스포츠의 디지털 비즈니스

이 주제는 스포츠 단체의 디지털 전략, 활성화를위한 횡단 도구로서의 디지털 마케팅 및 디지털 채널이 소득 성장을 위해 열리는 기회를 다룹니다. 스포츠 단체는 엔터테인먼트 및 커뮤니케이션 회사의 일부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역할을 통해 미디어보다 훨씬 더 큰 디지털 청중을 관리합니다. 디지털 비즈니스 관리의 열쇠는 무엇이며 브랜드 가치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취해야 할 전략은 무엇입니까?

8. 스포츠 성과 관리

스포츠 엔티티의 개발은 스포츠 결과 및이를 촉진하는 선수 및 팀의 성과와 병행하여 발전합니다. 회원 수, 티켓 판매, 시청각의 가치 및 후원은 회사가 이동하는 부서에 관계없이 항상 이러한 결과와 연결됩니다. 우리의 능력을 알고, 운동 선수의 성과를 향상 시키며, 팀 스포츠의 그룹 역학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고, 다른 성격을 관리하고, 개인 개발에서 최고의 운동 선수를 지원하는 열쇠를 식별하고, 재능이 유지되면 이것은 우리가 관리해야하는 기관의 스포츠 성과 관리와 관련된 복잡한 도전 중 일부입니다.

9. 운영 및 사업 조직

스포츠 회사는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결과를 극대화하는 비즈니스 조직에 대응해야합니다. 스포츠 단체의 조직 구조는 무엇입니까? 복제 할 수있는 성공 모델이 있습니까? 반면에, 운영의 복잡성이 가시성에 반비례하는 환경이 있다면 그것은 스포츠의 환경입니다. 많은 측면에서 우리는 공간 및 스포츠 경기장 관리, 일정 관리, 많은 사람들의 수용 능력 및 동원, 최대 수용 시간의 보안 등 다음에 참석해야합니다. 이 과목을 통해 스포츠 조직의 워크 플로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부서와 부서 간의 적절한 조정을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활동을 설계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0. 스포츠 분야의 법

여타 경제 부문과 마찬가지로 스포츠 사업은 각 국가의 서로 다른 법적 틀과 중재 책임이 부여 된 초국적 단체의 자체 규제에 의해 관리됩니다. 반면에 스포츠 단체는 알아야 할 특정 사항이 있지만 모든 회사와 동일한 법률이 적용됩니다.

11. 인재 관리 및 관리 기술

이전 모듈에서 우리는 이미 스포츠 활동을 초월한 조직과 스포츠 인재 관리를 위해 일했지만,이 모든 것이 작동하려면 경영진은 동기 부여, 역량 및 보상을 관리 할 수있는 학제 간 전문가 팀이 필요합니다. . 스포츠 단체는 일반적으로 기관에 소속 된 느낌으로 제공되는 가치가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최적의 작업 환경에서 최대한의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이를 관리하고 강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리더십 역할에는 인력 관리, 감성 지능 및 팀 동기 부여 기술이 필요합니다.

12. 스포츠 조직의 기술, 정보 시스템 및 디지털 혁신

스포츠 단체는 전통적으로 기술 구현 수준이 낮은 분야였습니다. 그러나 정보 시스템은 모든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이며 효율성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 주제는 스포츠 조직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기술 도구와 데이터 분석이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개념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전환 프로세스는 디지털 툴의 구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회사의 조직 문화 변화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실행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민첩한 관리, 이정표 작업, 공동 작업 도구 사용과 같은 개념은 스포츠 조직을 홍보 할 때 근본적인 변화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13. 선택 과목

이 프로그램은 7.5 ECTS 학점을 추가하기 위해 여러 전문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a. 기업가 정신과 혁신

우리는 일반적으로 혁신을 창의성과 관련시키고 전체 과정의 일부를 취합니다. 그러나 혁신 프로세스와 성공적인 기업가 경험은 많은 방법과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목에서 학생들은 기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조직의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위조합니다.

13b 스포츠 이적 시장

이적 시장에서 좋은 성과는 스포츠 조직의 성공 또는 파멸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서는 이적 시장의 서면 및 미 작성 규칙과 해당 시장 내에서 상호 작용하는 데 필요한 기본 기술을 검토합니다.

13c. 스포츠 분야의 공공 정책

포용적이고 동등한 방식으로 소셜 스포츠를 홍보하는 공공 정책은 무엇입니까? 공중 보건 목표를 가지고 풀뿌리 스포츠를 홍보하기 위해 행정부는 어떻게해야합니까? 세계적 수준의 운동 선수를 만들기 위해 공공 정책이 스포츠를 강화할 수있는 역량은 무엇입니까?

이 주제는 사회적 및 경쟁적 측면에서 스포츠를 홍보하는 행정부의 역할과 책임을 검토합니다.

13 일 국제 스포츠 행사의 조직 및 마케팅 (파리)

이 선택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2 주 동안 파리를 여행합니다. 이 선택 과목은 주요 국제 행사의 특정 특성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수업은 파리의 SMS 본부에서 진행되며 영어로 진행됩니다. 활동 프로그램 내에서 다음 스포츠 기관 및 조직을 방문합니다.

  • 2024 년 파리 올림픽 게임 조직위원회
  • 2023 프랑스 럭비 월드컵 조직위원회
  • 시설 국제 테니스 대회 롤랑

14. 최종 마스터 프로젝트

마스터 최종 프로젝트는 학생이 마스터를 통해 다른 과목에서 습득 한 모든 학습을 포함합니다. 실현을 위해서는 목표가 가능한 한 직업이 실제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그룹으로 작업합니다. 그것은 목표와 요구에 대한 브리핑을 가진 스포츠 엔티티에서 사업 계획을 구현하는 것으로 구성되며, 학생이 다른 과목에서 배운 모든 지식을 적용하고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 할 수 있음을 입증해야합니다. .

최종 프로젝트는 3 ~ 4 명의 학생 그룹으로 개발되며, 프로젝트 정의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 또는 방어에 이르기까지 개인지도 교사가 있습니다.

관리 개발

학생들은 영구적 인 개선을위한 방법론 개발을 목표로하는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됩니다 :

  • 개선에는 감지가 필요합니다.
  • 목표와 마감일의 정의.
  • 진행 제어
  • 결과 평가.
  • 새로운 도전의 확립.

비즈니스 시뮬레이터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면 성공 또는 실패가 우리의 행동뿐만 아니라 경쟁자의 행동에 의존하는 거의 실제 환경에 학습 활동을 배치 할 수 있으므로 의사 결정에는 지식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활동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면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다른 관점에서 동일한 현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야외 훈련

야외 회의는 팀워크와 리더십 기술을 평가하고 개발할 수있는 스포츠 세계와 관련된 활동을 수행합니다.

SMS에는 관리 기술 개발과 일상적인 환경을 연관시켜 관리 기술을 기하 급수적으로 개발할 수있는 관리 교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코치 팀이 있습니다.

추가 활동

활동 프로그램 내에서 교육 과정을 보완하는 다양한 활동이 구성됩니다 :

  • 여러 단체의 스포츠 시설을 방문하십시오.
    • FC 바르셀로나
    • RCD 에스파뇰
    • 고성능 스포츠 센터 (CAR)
    • 지로 나 FC
    • Reial 클럽 드 TENIS 바르셀로나
    • 포뮬러 1 카탈루냐 회로
    • Nou 캠프 경험 FC 바르셀로나와 바르셀로나 올림픽 박물관 방문
  • 상징적 인 장소에서 마스터 클래스 :
  • FC 바르셀로나
  • RCD 에스파뇰
  • 관리 개발 계획의 일부인 야외 활동

채용 정보

이 석사를 수료 한 학생들은 다음 관리 직책에서 전문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 프로 축구 클럽
  • 다른 스포츠 클럽
  • 국내 또는 국제 스포츠 단체.
  • 스포츠 분야에 전념하는 회사.

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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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ael은 Stade Français에서 럭비 선수로 스포츠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몇 년 후, 그는 Paris Neuilly Rugby Club을 수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몇 년 후 그는 스포츠와 비즈니스 관리의 관계를 전문으로하는 Au delà du sport 에이전시를 설립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Michael은 2010 년까지 15 년 이상 마케팅을 가르쳤으며 스포츠 경영 전문 비즈니스 스쿨 인 Sports Management School (SMS)을 창립하여 현재 창립자이자 교수로 재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이러한 방코 사바 델, 취리히 보험 또는 푸 웃볼 클럽 바르셀로나 등 다양한 다국적 기업에서 12 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마케팅 및 후원, 특히 스포츠 전문 세계.

후원 계약의 활성화 및 중개를 전담하는 회사 인 CA Sports Marketing의 설립자. 또한 현재 Johan Cruyff Institute의 컨설팅 영역을 개발 중입니다. 그는 스페인의 주요 석사 및 대학원생의 후원 및 스포츠 마케팅 교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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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전문가 변호사

마지막으로, (이미지의 권리와 착취) 선수 게시자 계약을 모집한다. 전문적인 경험의 지난 5 년 동안 스포츠 컨설턴트 및 이벤트 플래너로 그의 비전은 마케팅 및 금융의 관점에서 또한 전문 지식을 완료하고, 스포츠 비즈니스 분야에서 부가가치를 제공합니다.

5 년간 그는 FC 바르셀로나 시설의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여 상업적 이용으로 인한 수입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전에는 동일한 기관에서 CRM 프로젝트 및 고객 서비스를 담당했습니다.

1996 년부터 e-Business 프로젝트에 연결되어 2012 년 파트너 및 CEO로 Onebox Ticket Management에 입사했습니다. 2016 년에는 Start-IT Studio를 설립하여 기술 분야에서 컨설팅 서비스와 신생 기업을 창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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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6 년 이상 상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Sports Marketer. 보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개발 프로젝트, 상용 라이센스 개발 및 발권 서비스 구현과 연계

현재는 디지털 부서의 새 비즈니스 관리자입니다. F1 이전에는 남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발전시키는 책임을 맡고있는 스포츠 행사 티켓 2 차 시장의 선두 기업인 Viagogo에서 근무합니다. 따라서 회사에 새로운 클럽과 최고 수준의 스포츠 경기를 유치합니다.

2008 년부터 온라인 게임 업계에서 일하면서 항상 마케팅 부서와 연결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는 런던 본사에서 NetBet에서 일하기 시작했으며 2010 년에는 마케팅 부서의 조수로 Suertia에 합류하기 위해 바르셀로나로 이사했습니다.

바르셀로나 회사에서 3 년, RetaBET에서 또 다른 회사에서 근무한 후, 그는 특히 B2C 관리자로서 beIN SPORTS의 디지털 부분에서 Mediapro를 위해 일했으며 2 년 반을 보냈습니다. 2018 년 3 월부터는 LATAM 지역 책임자 인 암호 화폐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 전문 에스토니아 회사 인 The Coin Gaming Group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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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 팀의 잠재력의 성장과 발전에 전념하는 컨설팅 창립자 겸 이사 : Alter Ego Sports

고성능 전문 리더십과 사회 기술 멘토. 비즈니스 및 스포츠 분야의 사람과 팀의 코치 및 코치.

NLP 실무자 (Neurolinguistic Programming). 18 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업가 및 관리자, 2010 년 이후 바르셀로나 마케팅 클럽 이사회 멤버 및 2011 년부터 총무처장으로 Catitanya Generalitat de Catalunya의“카탈로니아 스포츠 자문위원회”멤버.

Sergi Mesonero는 스페인어 최대 e- 스포츠 조직인 Liga de Videojuegos Profesional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략 책임자입니다.

또한 무르시아 가톨릭 대학교 (UCAM)의 Esports Chair의 이사이기도합니다. 이전에는 비영리 영화 배급 및 전시회 분야에서 전문 경력을 쌓아 여러 영화제와 상을 주최하고 바르셀로나 축제 플랫폼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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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úl Ciprés는 Polytechnic University of Catalonia의 산업 기술 엔지니어입니다. La Salle-JCI의 스포츠 관리 및 마케팅 석사. Sports and Social Pro 마케팅을 전담하는 BTL 마케팅 대행사 인 Creativialab의 창립 파트너이자 CEO입니다. Startup iWOPI의 파트너 및 CMO. Airbnb Travel Tech Award의 Startup EASY TRAVEL 스타트 업 파트너입니다. Joventut Badalona Club (Club Liga ACB)의 전무 이사-마케팅 영역-제휴 및 확장. 그는 Soccer Club -RCD Espanyol의 총 마케팅 이사였습니다. 새로운 RCD 스타디움 프로젝트 개발.

그는 레알 클럽 드 폴로 드 바르셀로나의 마케팅 디렉터였습니다. 그는 Endesa Basketball League의 Joventut Badalona Club 클럽 마케팅 이사였습니다. 그는 EAE 비즈니스 스쿨의 마케팅 관리 석사, UAB- Johan Cruyff Institute의 스포츠 마케팅 석사, Tecnocampus Mataró UPF, Blanquerna-Ramon Llull University의 대학원 스포츠 저널리즘 및 ESADE에서 강의하고 가르쳤습니다.

그의 전문 분야는 브랜딩, 후원, 스포츠 마케팅, 전략 계획, 마케팅 계획, 창의적 개념화, 브랜딩, 신기술 -BTL 활성화 계획입니다.

라파엘은 파리에 본사를 둔 브랜드, 클럽 및 운동 선수를위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전념하는 Yeesss 에이전시의 바르셀로나 지사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전에는 Football Club Barcelona의 커뮤니케이션 부서에서 5 년 동안 일하면서 첫 번째 팀의 소셜 네트워크를 관리했습니다.

또한 엘리트 회사 및 운동 선수를위한 온라인 전략 개발에도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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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ADE의 경영학 및 관리 학위를 취득한 Sergi는 축구 산업에서 그의 전문 경력의 대부분을 대행사, 생산자, 클럽 및 협회에서 일하면서이 사업의 글로벌 비전을 얻었습니다. 그는 영국의 KPMG Football European Unit에서 레저 부문의 클럽 및 기타 회사에 재정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스포츠와의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바르셀로나로 돌아온 그는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Mediaiasports Media Mediasports 마케팅 대행사와 공동 작업을 시작합니다. Mediaiasports Media Media Marketing 마케팅 대행사는 나중에 축구 세계와 관련된 클럽, 경쟁 및 브랜드를 조언하는 축구 부서를 이끌 기 위해 통합합니다.

몇 년 후, Sergi는 Mediapro Group Soccer Committee에 합류하여 LaLiga의 전략적 국제 개발 프로젝트 인 LFP World Challenge의 운영을 지휘합니다. 2016 년, 그는 새로운 자산 인 중국 그룹 DDMC의 요청에 따라 그라나다 CF의 사무국을 맡아 전환을 시험하고 전문적이고 디지털이며 지속 가능한 클럽 관리를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Sergi는 Lagàrdere Sports Group의 자회사 인 스포츠 대행사 Onside Sports Iberia의 CEO입니다.

테니스 세계와 테니스 선수로서 그녀의 스포츠 경력을 시작한 스포츠 세계에 대한 열정.

그녀는 비즈니스 관리 및 관리 (UVIC),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ESADE)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전문 경력을 마케팅과 스포츠의 세계로 이끌었습니다. FC 바르셀로나에서 11 년 이상 일하면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상업 분야에서 다양한 직책을 개발했으며 그 중 마케팅 책임자 및 스포츠 마케팅 책임자입니다. 그는 현재 세비야 FC 브랜드 책임자입니다.

Vanessa는 마케팅, 브랜딩, 디지털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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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니카 경제학자. 14 년 전 바르셀로나로 이주해 스포츠 산업에 전념 한 10 명 이상. 그는 남유럽과 미국의 WWP 국제기구 총재로 이베리아 반도의 운영을 이끌었습니다. 이전에는 후원 부서의 공동 이사이자 Euroleague Basketball의 디지털 및 컨텐츠 부서 책임자였습니다.

그의 경력을 통해 그는 NBA와 12 개의 프랜차이즈 인 LaLiga, 메이저 리그 야구 및 몇몇 팀인 Royal Spanish Football Federation (RFEF), FC Barcelona, 레알 마드리드, 발렌시아 CF, Rakuten, TAG Heuer, BMW, Banco Santander, Red Bull, TIDAL, New Balance, 터키 항공, BWIN, Adidas, 2K Sports, Nike, Spalding, Efes Pilsner, Intersport, New Era Cap, Beats by 다른 브랜드 중에서도 Dre와 Upper Deck은 항상 투자 수익을 창출합니다.

스포츠 마케팅 및 후원에 전문화 된 15 년 이상의 국제적인 경험을 가진 마케팅 및 상업 전문가.

그의 과거 및 현재 경력은 EMEA, APAC 및 아메리카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브랜드, 운동 선수, 클럽, 에이전시, 연맹 및 미디어와의 프로젝트 관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테니스, 골프, F1, 세일링, 승마, 폴로 등 축구, 농구, 모터 사이클, 서핑 및 프리미엄과 같은 인기있는 스포츠 중에서 200 개가 넘는 이벤트를 축적하십시오. 그는 다국적 Sportsworld 미디어에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공부한 프로그램:
  • 스페인 사람
지난 9월 15, 2019 갱신.
이 과정은 캠퍼스 기반
시작 날짜
10월 2019
Duration
12 개월
전일제
가격
11,500 EUR
최종 기한
위치 기준
날짜 기준
시작 날짜
10월 2019
종료 날짜
원서제출기한

10월 2019

Location
원서제출기한
종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