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석사 학위 - 생물제약 비즈니스 관리 MBA
Madrid, 에스파냐
기간
12 Months
언어
스페인의
속도
풀 타임
신청 마감
요청 신청 마감일
가장 빠른 시작 날짜
Feb 2026
수업료
수업료 요청
연구 형식
원격 교육
소개
제약, 생명공학, 의료기기 분야는 역동성과 엄격한 규제가 특징이어서 공중 보건에 중요합니다.
온라인 석사 - 생물제약학 경영학 MBA는 온라인 방식(EMBA)과 인턴십이 포함된 온라인 방식(EMBB)으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제약, 생명공학 및 의료 제품 분야의 회사를 효과적으로 이끌고 관리하고 지휘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이 과정은 제약 제품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고 국가 및 국제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필요한 전략적, 운영적, 규제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포괄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글로벌하고 규제가 엄격한 환경에서 조직의 경쟁력과 성공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기술 시트
일반 정보
- 다음 시작 날짜: 2025년 2월
- 기간 : 12 개월
- 동등성: 60 ECTS
- 방법론: 100% 온라인
- 지식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
주소
- 제약, 생명공학 및 의료 제품 회사 경영을 전문으로 하고자 하는 전문가
- 이미 책임 있는 직위를 맡고 있고 이 분야에서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확장하고자 하는 전문가
양식
석사학위는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모달리티 1 – 인턴십 없는 온라인 석사 학위: 이 옵션은 학업과 직업적, 개인적 삶의 다른 의무를 병행해야 하는 학생/전문가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 모달리티 2 – 인턴십이 포함된 온라인 석사 학위: 자신의 속도에 맞춰 공부하고 적극적인 방법론과 보장된 실무 연수를 통해 지식을 개발하세요.
입학
과정
온라인 석사 프로그램 - 생물제약 경영학 MBA는 제약 및 생명공학 분야의 경영에 필수적인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12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업 전략, 혁신 및 신제품 개발, 규제 및 규정 준수, 마케팅 및 판매, 인재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이 모듈은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학생들이 습득한 지식을 직장 환경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듈 1. 제약 및 의료 분야의 비즈니스 환경 소개
- 제약 및 의료 분야의 비즈니스 환경 소개.
- 의료기기 산업 환경 및 전망.
- 의료 기술 산업에 대한 비전, 법적 틀 및 규정 준수.
- 건강 부문의 사명, 비전 및 기업 문화.
- 조직 모델 및 관련 부서.
모듈 2. 제약 분야의 의료 부서에 대한 지식
- 제약 분야의 R&D 소개
- 제약 산업에서의 임상 연구. 임상시험
- 약물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의료부의 전략적 과학 활동
- 제약 산업의 의료 업무 및 전략적 역할
- MSL의 역할
모듈 3. 제약 및 의료 기기 분야의 규제 요구 사항에 대한 지식
- 의약품 규제.
- 의료기기 규제.
- 활성 성분, 화장품 및 기타 범주에 대한 규제.
- 의약품 제조
- 의약품 유통에 있어서 품질 보증.
-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약물 안전 감시.
모듈 4. 건강 분야의 시장 접근 및 가치 창출 소개
- 시장 접근 전문가의 역할, 현실 및 관점
- 의약품 시장, 가격 및 자금 조달: 스페인에서는 어떻게 가격과 자금 조달을 확보하는가?
- 약물 시장, 가격 책정 및 자금 조달: 약물 가격이 책정되고 보상된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 경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및 의료 기기에 대한 가치 제안
- 가치 기반 의료: 건강 분야의 증거 생성 도구
- 연구 방법론의 기본 개념 및 임상 결과 해석
모듈 5. 의료 산업 분야의 마케팅 I.
- 의료 산업의 마케팅 기능.
- 마케팅 계획 개발 I: 핵심 도구로서의 분석 마케팅.
- 마케팅 계획 개발 II: 전략적 마케팅과 목표.
- 마케팅 계획 개발 III: 운영 마케팅(행동 계획 및 결과 측정).
- 마케팅 계획 설계부터 마케팅 계획 실행까지 I.
- 마케팅 계획 설계부터 마케팅 계획 실행까지 II.
모듈 6. 의료 산업 분야의 마케팅 II. 임상적 측면부터 디지털 영역까지
- 세계 의료 문제: 의료 문제의 세계-지역-지역적 역학.
- 글로벌 메디컬 어페어스: 임상 개발 단계와 상용화 간의 연관성.
- 의료 산업의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에서 디지털 참여를 위한 핵심
- 인바운드 마케팅이 건강에 적용되었습니다.
- 의료 및 소비재 사업 환경.
- 멀티채널과 옴니채널 전략의 개념과 기초.
모듈 7.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 시장조사의 소개
- 의료 분야 시장 조사.
- 제약 산업의 정보 패널.
- 정보관리. 주요 지표 및 측정항목
모듈 8. 제약 산업 및 고객 유형의 사업 개발
- 공공부문의 공개입찰 및 상업제안 관리 I.
- 공공부문의 공개입찰 및 상업제안 관리 II.
- 민간부문의 경영 및 상업적 제공.
- 제약 산업에서의 상업 팀 조직.
- 계정 계획-이해 관계자 계획.
- 협력적 환경과 사업 개발.
모듈 9. 건강 산업 분야의 재무 기본 사항. 전략적 계획으로의 진화
- 기본 경제 및 금융 개념 I.
- 기본 경제 및 금융 개념 II.
-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의 해석. 재무통제.
- 제약 분야의 유통 모델.
- 고객 충족 전략과 전략적 계획을 향한 공급망의 발전.
- 재무적인 관점에서 손익계산서와 프로젝트 관리를 이해하도록 지원합니다.
모듈 10. 제약 및 의료 산업의 혁신과 변화
-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하세요.
- 디지털 건강 혁신을 위한 기술과 건강 시스템 내의 행위자들 I.
- 건강과 의료 시스템의 변혁을 위한 기술 II.
- E-Health 솔루션을 향한 제품 전환.
- 건강 과정 변화의 중심은 기술이다.
- 디지털 치료의 시대가 다가옵니다.
모듈 11. 제약 및 의료 산업의 관리를 위한 방법론의 적용
- OTC 환경에서의 전자상거래, 의료제품 및 새로운 유통 모델.
- 프로젝트 조직. 행동 계획의 분석 및 정의.
- 프로젝트 추적 및 프로젝트 관리 도구.
- 지표, 비상 계획, 결과 분석.
- 의사결정에 CANVAS와 LEAN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 의사결정에 Agile 방법론의 기초가 적용됩니다.
모듈 12. 개인 개발 및 전문 기술
- 개인 브랜딩과 개인 평판.
- 개인적인 의사소통.
- 리더십과 변화 관리.
- 팀 관리를 위한 멘토링 및 코칭.
프로그램 결과
- 제약, 생명공학, 의료 제품의 마케팅과 관리를 규제하는 국가적, 국제적 규정을 이해하고 적용합니다.
- 제약 및 생명공학 분야의 신제품 혁신, 개발 및 마케팅 프로세스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습득합니다.
- 해당 산업 분야 기업의 전략적, 운영적 방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며, 규제 및 시장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 고급 도구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관리, 전략적 의사 결정, 제품 개발 혁신을 최적화합니다.
- 프로젝트 및 혁신 프로세스 관리, 의료 및 제약 제품의 마케팅과 상용화 분야에서 여러 분야 팀을 조정하고 이끄는 방법을 훈련합니다.
- 규제 기관이 요구하는 품질, 안전성 및 효능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과학적, 기술적, 상업적 지식을 통합합니다.
- 해당 분야의 기업 경영에 있어서 리더십과 팀워크 기술을 함양하고, 혁신적이고 결과 지향적인 기업 문화를 촉진합니다.
- 매우 까다로운 규제 환경에서 제품, 프로젝트 및 운영 관리와 관련된 위기를 관리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 보건 당국, 의료 전문가, 고객 및 해당 부문의 가치 사슬 내 협력자 등 주요 이해 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개선합니다.
- 제약, 생명공학 및 의료 제품 산업에서 실제 환경 변화에 대한 비판적 분석, 문제 해결 및 적응 능력을 강화합니다.
직업 기회
온라인 또는 인턴십을 포함한 온라인 과정을 통해, 제약 및 생명공학 회사 경영을 전문으로 하는 이 MBA는 건강 분야의 경영, 방향 및 리더십 분야에서 매력적인 경력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격을 취득한 후 전문가로서 발전할 수 있는 분야:
- 브랜드 매니저, 제품 매니저, 제품 전문가 등 마케팅 부서 직책
- 시장조사부, 비즈니스 분석
- 의료부, 환자 참여 및 환자 중심성
- 품질 및 규제 업무 부서
- 시장 접근 및 기업 업무 부서
- 영업부, 영업, 영업력 우수성, 사업부 관리자
생물제약회사 경영학의 온라인 석사-MBA가 다른 지원자와 비교했을 때 차이를 만들어내는 직업 위치:
- 제약 및 의료 기술 회사의 변혁 및 혁신 프로젝트 전문가.
- 상업 관리자 - 판매
- 계정 관리자
- 제품 관리자
- 내부 영업 및 사업 개발
- 비즈니스 분석가
- 디지털 마케팅, 멀티채널 및 옴니채널 직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