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A in
소매 관리 전문 트랙 MBA
Maastricht School of Management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Maastricht, 네덜란드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2 주
속도
풀 타임
수업료
EUR 3,995 / per course *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Jun 2024
* MSM MBA 전문 트랙 과정 비용 | 두 번째 MBA 전문 트랙, 수수료: € 3,500
소개
소매 관리의 MBA 전문 지식 트랙은 마케팅 여정의 마지막 단계, 즉 최종 고객과의 판매 거래로 이어지는 단계에 대한 전체 개요를 제공합니다. 특히 소매 및 서비스 산업에서 현대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탐구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제품 마케팅 및 판매, 서비스 마케팅, 현명한 전략 수립과 같은 핵심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첫날부터 모든 일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디지털 세상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 경험
세계 경제는 현재 전 세계 GDP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전 세계적으로 주요 고용주가 되는 서비스 부문의 지배력을 향한 상당한 변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서비스의 '글로벌 탄생' 성격과 증가하는 국제 무역에 의해 주도됩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은 혁신적인 사이버 물리 시스템과 서비스 기반 모델에 적응해야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소비자 행동과 수요의 변화를 더욱 가속화했으며, 진화하는 '물리화'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이 과정의 목표는 점점 더 경쟁이 심화되는 서비스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서비스 마케팅 및 관리 분야의 탄탄한 기술을 갖추는 것입니다.
상품 관리
이 과정은 소매 산업에서 제품 관리의 중요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적절한 제품을 적절한 시간, 장소 및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적, 전술적 의사 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윤리적 고려 사항을 고려하여 상품 기획, 구매, 할당 및 가격 책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 과정은 머천다이징 관리, 컨설팅 또는 소매 기업가 정신에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매 관리 및 전략
이 과정은 소매업의 중요성과 제조업체와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제조업체가 생산 방법과 재고 계획을 향상하기 위해 소매업체로부터 얻을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강조합니다. 한때 생산에 가려졌던 소매업은 이제 강력한 산업으로 떠오르며 비즈니스 환경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학생들에게 소매업의 기본과 원칙을 소개하고 업계 고유의 특성과 공급망에서의 혁신적인 포지셔닝을 강조합니다. 소매업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컨설팅 프로젝트를 주도하기 위한 이론적 프레임워크, 소매 관행, 동향 및 전략을 배우게 됩니다. 이 과정은 역동적인 소매 세계를 탐색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매업의 광고 및 판촉
본 과정은 광고, 판촉, 브랜딩, 이벤트, 온라인 전략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둡니다. 주요 목표는 브랜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고, 상기시켜줌으로써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고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고객, 잠재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구축을 강조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을 사용하여 소비자 통찰력과 예리한 전략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과정에는 뛰어난 성과와 결과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품질을 평가하고 평가하기 위한 실습, 사례 검토 및 토론이 포함됩니다.
입학
과정
소매 관리의 MBA 전문 트랙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 경험
- 상품관리
- 소매 관리 및 전략
- 소매업의 광고 및 판촉
프로그램 결과
이 과정을 마치면 서비스 마케팅, 소매 마케팅, 그리고 요즘 사람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식에 있어서 기술의 역할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상품 관리 기술도 향상됩니다. 즉,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무엇이 옳고 윤리적인지 생각하는 동시에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고, 올바른 가격을 설정하고, 제품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또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제로 효과적인 계획 수립,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한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데 능숙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