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A in
교육 탄력성 석사
Stefan cel Mare University of Suceava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Suceava, 루마니아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2 연령
속도
풀 타임
수업료
정보 요청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정보 요청
소개
Erasmus Mundus 교육 맥락의 탄력성 공동 마스터 - EMJM FLOURISH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필요한 자원과 정보를 제공하는 탄력성을 강화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교육자와 실무자의 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2년 과정의 풀타임 혁신적인 마스터 프로그램입니다. 교육과 개발의 과제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역량.
몰타 대학교(주요 파트너), 그리스 크레타 대학교, 포르투갈 리스본 대학교, 루마니아 수체아바 소재 스테판 셀 마레 대학교가 제공하며, 기타 5개 제휴 파트너인 캐나다 리예카 달하우지 대학교의 지원을 받습니다. 크로아티아 대학교,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 대학교, 스웨덴 오레브로 대학교, 브라질 상파울로 대학교, 유럽 학교 심리학 훈련 센터. 과정 참가자는 학위를 수여하는 최소 3개 대학에서 4가지 이동을 수행합니다.
갤러리
과정
석사 과정 동안 학생들은 다음 과목을 공부할 기회를 가지며 다음과 같은 지식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학기. 학과 제공 단위: 탄력성 및 사회 정서적 건강 센터
- 인간 발달의 탄력성 - 이 학습 단위는 전체 석사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역할을 하며 건강 증진 및 예방 프레임워크를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탄력성의 성격을 정의합니다. 탄력성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모델을 설명합니다. 다양한 시스템 전반에 걸쳐 위험 요소와 보호 요소를 식별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전반적인 발달과 성장을 위한 회복탄력성 교육의 타당성을 논의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건강 증진 및 예방 과학 프레임워크의 주요 원칙과 교리를 파악하고 이를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 건강과 복지에 적용합니다.
- 회복탄력성을 정의하고 무적성(invulnerability)의 개념에서
개별 컨텍스트 트랜잭션 관점 - 가정, 지역사회, 직장, 건강, 사회경제적 발전 등 회복탄력성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회복탄력성에 대한 주요 이론과 모델을 검토하고 평가합니다.
- 트라우마, 빈곤, 소수민족, 강제 이주 등 불리한 상황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면할 위험과 보호 요인을 파악합니다.
- 회복탄력성 교육의 역량 및 교수법 - 이 학습 단위는 과정 참가자에게 교실 안팎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배양해야 할 구체적인 태도와 기술뿐만 아니라 이러한 태도와 기술에 대한 관련 교육학적 접근 방식을 비판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탄력성은 지식의 또 다른 영역으로서 교훈적으로 가르칠 수 없습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탄력성 교육과 관련하여 교수 및 학습에 있어서 교훈적 접근과 경험적 접근 방식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대조합니다.
- 사회 정서적 교육 및 학습에서 SAFE 접근 방식의 사용을 설명하고 분석합니다.
- 탄력성과 관련하여 지식, 태도, 기술 역량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평가 방법을 비교 및 대조합니다.
- 관계 및 의사소통, 성장 사고방식, 자기 결정, 강점 구축, 도전을 기회로 전환(역경, 거부, 가족 갈등, 상실, 괴롭힘, 변화 및 변화 대처) 영역을 포함하여 다양한 역량을 구성하는 기술을 비판적으로 설명합니다. 전환).
- 회복탄력성 프로그램 계획, 실행 및 평가 - 이 학습 단위에서는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여 회복탄력성 프로그램 및 개입을 계획, 실행 및 평가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기술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역량은 실행 품질과 프로그램 효과 모니터링에 특히 주의하면서 회복탄력성 중재를 실행하는 교육 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은 교육 시스템에서 프로그램을 보다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하게 채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프로젝트 계획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을 개발하게 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예방/복원력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일반 계획 모델에 사용되는 방법을 식별합니다.
- 적응 및 프로그램 무결성을 포함하여 구현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구현 품질 및 요소 정의
- 예방 및 회복력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기 위해서는 학교 여건과 교사 회복력, 학교 공동체의 변화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 예방/복원력에 있어서 평가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유형의 평가 사용을 식별합니다.
- 회복력에 대한 체계적 및 가족적 이해 -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에게 가족 치료 및 체계적 실천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모델을 소개합니다. 학생들이 체계적인 기술에 더욱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연습 세션을 포함하여 학습을 지원합니다. 또한 이 단원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고객 집단/제시하는 어려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으며, 특히 학교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염두에 두고 개입의 한 형태로 체계적인 기술/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 단원에는 학교 시스템과 더 넓은 사회-생태적 환경의 일부를 형성하는 기타 다중 시스템적 맥락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도 포함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체계적 실천과 관련된 이론을 이해한다.
- 다양한 가족과 함께 일하는 복잡성과 그들이 제시하는 어려움을 이해할 때 체계적인 이론적 틀을 사용하십시오.
- 학습 발달의 장벽 - 이 학습 단위는 참여자들에게 아동 내 장애와 사회적, 교육적 부적절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학습 장벽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형태의 장애와 학습, 사회적, 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이론 및 연구가 포함되며, 장애의 사회적 모델 내에서 사회적 태도, 구조 및 프로세스의 영향도 포함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형태의 장애가 어떻게 학습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깊고 폭넓은 이해를 보여줍니다.
- 감각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강점에 대한 비판적인 이해를 보여줍니다.
- 의사소통 장애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강점에 대한 비판적 이해를 보여줍니다.
2학기. 학과 제공 단위: 그리스 크레타 대학교
- 탄력성 강화의 상황별 프로세스: 교실 및 학교 분위기 - 이 단원의 목표는 학교 환경에서 탄력성 강화의 상황별 프로세스와 관련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주제를 다루고 과정 참가자에게 다음 사항을 숙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성공적인 통합 환경을 촉진하기 위한 통합 교육 및 전략의 핵심 개념
- 협동 학습의 중요성과 교실에서의 협동 활동 계획 방법;
- 회복탄력성 과정에서 배려 관계의 중요성과 교실에서 배려 관계를 촉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
- 주요 행동 설명 모델, 교실에서의 기능적 행동 분석 및 긍정적인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전략
- 학생들의 일반 및 특수 요구 사항을 처리할 때 추가 지원의 필요성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회복탄력성 교육에 관한 관련 문헌을 참조하여 학습자의 회복력 강화를 위한 교실 및 학교 분위기의 중요성을 평가합니다.
- 협동 학습의 사회적, 지적 결과를 식별하고 회복탄력성 개입에 협동 학습 전략을 사용하는 이점을 비판적으로 검토합니다.
- 주요 행동 설명 모델을 식별하고 긍정적인 행동 관리 전략을 비판적으로 평가합니다.
- 일부 학생의 추가 지원 필요성을 식별하는 것의 중요성을 비판적으로 논의하고 낙인을 피하면서 지원이 충족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탄력성 강화를 위해 부모 및 전문가와 협력 - 그의 학습 단위는 실무자가 자녀의 탄력성 교육에서 부모와의 협력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자는 학교, 가정 및 기타 관련 상황에서 회복탄력성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구현하는 데 핵심 파트너로서 부모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 회복탄력성 교육에 대한 부모 및 지역사회 참여에 관한 문헌을 비판적으로 설명합니다.
- 교사가 자녀의 탄력성 교육에 있어 부모의 다양성과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고 분석합니다.
- 지역사회 참여가 어린이의 회복력 있는 성장 기회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탄력성 교육의 연구 방법 - 이 학습 단위는 과정 참가자가 탄력성 연구와 관련된 개념 및 문제에 대한 비판적 이해와 그러한 연구를 평가하고 수행하는 관련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탄력성 교육과 관련된 연구 질문을 구성하고 정량적, 질적 또는 혼합 방법 설계가 필요한 질문을 구별하고 타당성 및 일반화 문제를 해결하면서 적절한 방법론과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전략을 사용하여 관련 조사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윤리적인 연구 기준을 따릅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회복탄력성 교육 연구에 따른 실무자 기반 탐구와 그 이론적 틀에 대한 이해를 보여줍니다.
- 정량적, 질적 또는 혼합 방법론 설계가 필요한 연구 질문을 구별하고, 정량적 연구와 질적 연구에서 타당성과 일반화가 보장되는 다양한 방법을 구별합니다.
- 다양한 도구를 구별하고 변수와 관련하여 가장 유용한 도구를 식별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 개별 교육 요구에 대한 탄력성 및 적용에 대한 선택된 주제 - 이 연구 단위는 특수 교육이 필요한 아동에 초점을 맞춘 교육에 탄력성 연구의 적용을 다루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목표는 교육자들이 장애 아동, 이주 아동을 포함한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같은 취약 계층에 초점을 맞춰 회복탄력성 구축에 대한 응용 지식과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정서적, 행동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취약 아동의 회복력과 복지에 관한 매우 관련성이 높은 문헌을 검토합니다(예: 특수 교육 필요: 장애, 이주민 및 난민 아동, 정서적 및 행동적 어려움)
- 상담 과정이 교사가 학교의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합니다.
- 부모 훈련 및 교육, 가족 회복력과 같은 주제의 내용 영역을 평가합니다.
- 취약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한 예방 프로그램 - 이 연구 단위는 학교 및 가족 상황에서 특수 교육이 필요한 어린 아동을 위한 증거 기반 중재에 관한 기존 문헌을 연결하여 교육자가 아동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이러한 중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탄력성. 연구 단위의 전반적인 목표는 학교 실무자가 학교 어린이, 특히 유아기 및 초등학교 어린이의 필요에 맞는 예방 프로그램을 설계, 구현 및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를 위한 예방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식별합니다.
- 예방 프로그램의 실행 단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취약한 어린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효과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전략을 식별합니다.
- 어리고 취약한 아동의 장점과 한계를 파악하여 현재의 예방 프로그램을 비판적으로 검토합니다.
3학기. 학과 제공 단위: 리스본 대학교 인간 운동학부/ Stefan cel Mare University of Suceava 교육과학부
- 교육 전문가의 회복력 강화 - 이 연구 단위는 교육 현장에서 실무자가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달성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실무자의 회복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무자의 탄력성은 사회적, 문화적 부정적인 맥락을 발전의 기회로 바꾸는 심리적 과정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의 회복력은 학습자의 역할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는 정서적, 횡단적 능력, 변혁적 지식으로 진화할 수 있는 학문적 지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체계적인 생태적 회복력 프레임워크 내에서 실무자의 회복력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개발합니다.
- 다양한 사고, 창의적 프로세스 및 협력적 행동을 촉진하는 요소를 설명합니다.
- 성장과 웰빙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긍정성의 역할을 확인합니다.
- 이론적 배경이 실무자 역할 이해를 형성할 수 있는 방식을 식별합니다.
- 관찰 및 실습 배치 I 및 II - 따라서 이 학습 단위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실제 상황에서 탄력성 역량을 적용하는 실무자를 준비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는 과정 참가자들이 이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회복력 역량을 관찰하고 적용하는 데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업무 환경에서 회복탄력성 교육의 가장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비판적으로 설명합니다.
- 어린이와 청소년의 회복탄력성 획득을 향상시키는 교실, 학교 또는 기타 상황의 요인에 대해 비판적으로 설명합니다.
- 어린이와 청소년의 회복력 구축을 촉진하는 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어려움을 인식합니다.
- 탄력성 강화의 조직 관계 및 지원 네트워킹 - 이 단원에서는 과정 참가자에게 교육 전문가의 탄력성 증진과 관련된 프로세스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가자들은 직업적 스트레스를 조사하고 개인의 직업 생활과 조직의 학교 환경에서 스트레스 요인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그런 다음 실무자가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탄력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 네트워킹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논의할 것입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조직적 분위기를 통해 교사의 회복력과 복지를 이해하고 증진하기 위해 회복탄력성 증진 프레임워크를 적용합니다.
- 교사의 개인적, 직업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네트워킹을 통해 주요 위험과 해결책을 식별합니다.
- 탄력성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교사의 탄력성과 복지를 증진하고 교사의 멘토가 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세스를 식별합니다.
- 학교 리더십의 탄력성을 촉진하는 전략을 식별합니다.
- 교육에서의 긍정 심리학 - 이 연구 단위는 교육에서 이전의 결핍 접근법과 달리 학교에서 강점 기반 접근법을 촉진하기 위해 교육에서 긍정 심리학의 적용에 대한 심층적이고 비판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목표는 교사, 보호자, 부모 및 학생이 학생과 자녀의 장점을 찾고 이를 활용하여 취약점을 극복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지식과 이해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긍정 심리학의 주요 측면을 정의합니다.
- 다양한 삶의 영역 내에서 긍정심리학의 원리를 파악합니다.
- 교육 환경 내에서 긍정 심리학의 사용을 식별합니다.
- 긍정심리학에서 나오는 주요 웰빙 및 탄력성 이론과 모델을 분석하고 종합합니다.
4학기. 학과 제공 단위: University of Malta, University of Crete, University of Lisbon, Stefan cel Mare University Suceava
- 논문 - 논문은 과정 참가자가 과정에서 다루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회복력 및 복지와 관련된 분야에서 실무 기반 연구(데이터 수집 및 분석 포함)를 수행하고 조사 주제에 대한 지식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이는 과정의 3학기 동안 완료되어야 하며 약 15,000-20,000단어 규모의 논문으로 제출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구술 시험도 치르게 됩니다. 논문 제안 및 완성, 심사 기준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석사 학위가 시작될 때 발표되는 논문 지침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살인 – 학습 단위가 끝날 때까지 학생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독창적인 연구 질문의 성격과 중요성을 식별하고 비판적으로 분석합니다.
- 계획,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작성 단계를 적절하게 수행하여 회복력 있는 과학적 연구를 생성합니다.
- 아동/청소년의 회복력 및 복지 문제와 관련된 전문 업무 분야에서 조사를 수행하는 기술을 보여줍니다.
- 자신과 다른 사람의 관련 연구 작업의 한계를 분석하는 데 중요한 기술을 보여줍니다.
- 특정 조사와 관련된 윤리적 문제를 분석하고 필요한 윤리적 고려 사항 및 절차를 구현하는 능력을 입증합니다.
이것은 고등 교육 기관의 국제 컨소시엄이 주도하는 최초의 국제 교육 맥락의 회복력 공동 석사 학위로, 회복력을 강화하는 교육적 맥락과 시스템을 창출하는 야심 찬 리더들에게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